광고
광고

경기도, 제4회 도민의 날 기념 8명에 경기도민표창 수여

8개 분야에서 도민들이 직접 뽑은 ‘우리 곁의 평범하지만 특별한 이웃’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21/11/11 [17:32]

경기도, 제4회 도민의 날 기념 8명에 경기도민표창 수여

8개 분야에서 도민들이 직접 뽑은 ‘우리 곁의 평범하지만 특별한 이웃’

이건구기자 | 입력 : 2021/11/11 [17:32]

▲ 제4회 경기도민의날 기념 경기도민 표창을 수상한 영광의 얼굴들.(사진=경기도청)


경기도내 각 분야에서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한 8명의 경기도민이 11, 4회 도민의 날 기념 경기도민표창을 받았다.

 

경기도는 2018년 경기도민의 날을 조례로 제정하고 매년 1018일을 경기도민의 날로 지정, 운영하고 있다. 도민의 날 행사에서는 지역 발전을 위해 희생봉사하고, 도의 위상을 드높인 도민들을 위한 표창 수여식을 진행해 왔다.

 

도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도민의 날 기념식 등 행사는 열지 않지만, 표창의 영예와 수상자의 자부심을 높이고자 참석자를 최소화해 도청에서 별도 수여식을 개최,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이 표창을 수여했다.

 

이번 경기도민표창은 도민들이 직접 우리 곁의 평범하지만 특별한 이웃을 추천·발굴해 더욱 큰 의미가 있다. 도는 인터넷과 전자우편 등으로 지난 6월까지 법질서확립 농어촌발전 사회복지 지역경제 환경보전 문화예술 체육진흥 통일안보 등 8개 분야에서 도민의 추천을 받아 공적사실 확인 후 심사를 통해 올해 수상자를 결정했다.

 

문화예술 분야에서는 우리나라 최초 중증장애인 임상미술치료사가 된 한국장애인표현예술연대의 김형희 대표가 선정됐다. 촉망받는 무용수였던 김 대표는 1992년 교통사고로 전신마비 척수장애를 갖게 됐으나 강한 재활의지로 임상미술치료사가 되어 예술을 통한 희망과 용기를 전달했다. 다양한 미술기법을 통해 심리상태가 불안하거나 힘든 사람들에게 심리안정 등 치료의 도움을 줬고, 화가 및 공연기획자로서 예술공연을 통해 전국의 많은 장애인과 소통하는 등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는 모범적인 삶을 실천하고 있다.

 

통일안보 분야에는 김상기 경기도 친환경농업인연합회 회장이 선정됐다. 김 회장은 2021 DMZ포럼 토론자로 참석해 일상 속 평화 정착에 대해 발언해 평화 가치의 일상화를 피력했으며, 615경기농민본부를 결성해 평화통일을 위한 광역단위 연대체를 구성하는 등 농업과 평화통일을 연계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이밖에 법질서확립 분야에 외국인자율방범대 활동으로 지역사회 치안 유지 및 코로나19 상황에 마스크 기부운동에 적극 참여한 공적이 있는 이광열 여행업체 대표 농어촌발전 분야에 농촌여성의 지위향상 및 농촌생활 활력 부여, 생활개선 과제 보급 등을 노력한 김영애 생활개선경기도연합회 회장 지역경제 분야에 상권활성화구역 지정, 청년 창업가 지원 및 경제인 사회 환원 사업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한 곽경국 구리시경제인연합회 회장 체육진흥 분야에 고령에 시각장애가 있음에도 국기 태권도 활성화에 기여한 김명관 태권도 사범 사회복지 분야에 24년간 독거노인,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에 대해 무료급식 및 반찬나눔, 일손도움 등 봉사활동을 한 박도경 효누림봉사단 회장 등이 선정됐다.

 

본인이 공개를 원치 않아 공개하지 않은 환경보전 분야 수상자를 포함한 8명의 수상자들에게는 지속적으로 우수한 공적이 인정되는 경우 경기도를 빛낸 자랑스러운 도민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부여하게 되며, 도정 주요행사 초청, 교육 강사 초빙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