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국부동산원, ‘지역문제 해결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시민과 지역중심의 지역현안 해결 및 일자리 창출 기여 인정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21/11/08 [13:26]

한국부동산원, ‘지역문제 해결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시민과 지역중심의 지역현안 해결 및 일자리 창출 기여 인정

이건구기자 | 입력 : 2021/11/08 [13:26]

 


한국부동산원(이하 한부원)은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지역문제해결플랫폼 추진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한부원에 따르면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주민 및 시민 공동체가 발굴한 지역현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민··공이 협력하는 기구로, 이번 표창은 전국 10개 시·도에 속한 민간, 지자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심사해 지역문제해결플랫폼 구축 및 활성화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게 수여됐다.

 

한부원은 지역문제해결플랫폼 구축 이후 기관 보유자원을 연계해 지역현안 해결 과제를 주도적으로 발굴해왔으며, 올해의 경우 대표의제 7건 중 4건을 추진하는 등 지역혁신과 사회적가치 실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부원이 추진 중인 대표의제는 유휴공간(무영당대지바) 활용 청년특구 조성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사회적 고용 모델인 혁신형 협동조합(문화예술 프리랜서) 육성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RE100 시민클럽 구축 지원 지역주민 및 예비창업가를 위한 공유공간인 청년 창업공간 ‘Idea COMMONS’ 조성 등 4건이며, 해당 의제 모두 올해 안에 추진 완료될 예정이다.

 

대표 의제 이외에도 청년 진로 및 자아탐색을 위한 이전 공공기관협업형 비대면·오픈 캠퍼스(채용 상담) 개최, 농촌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청도 청년 농장주 육성, 사회적기업 인재채용 박람회 후원 등 인재도시 대구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또한, 사회적경제의 판로개척을 위한 기관전용 공공구매몰 구축, 사회적기업가(114개팀) 성과창출대회, 소셜 벤처 크라우드펀드 조성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지역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한부원 손태락 원장은 앞으로도 우리 원은 지역문제 해결과 지역혁신을 위해 지역사회와 협업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나갈 것이라며, “그 외에도 사회적경제기업과의 협업 확대, 청년 특구 조성 사업 등 실질적인 과제를 발굴해 지역사회의 일자리 창출에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