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강원, UPI THINK TANK 2022 FORUM ..DMZ 신통일한국의 비전을 담다

오민석기자 | 기사입력 2021/11/05 [17:51]

경기·강원, UPI THINK TANK 2022 FORUM ..DMZ 신통일한국의 비전을 담다

오민석기자 | 입력 : 2021/11/05 [17:51]

 

지난 5월 개최된 ‘UPF Think Tank 2022’에 참여한 전세계 정치.안보.식량.보건 전문가와 지도자들은 한반도 통일을 놓고 각 분야별 지지를 선언하는 평화포럼을 시작으로 6차에 걸쳐 DMZ 내 평화생태공원, 세계평화추모공원, UN5사무국 유치를 내용으로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해왔다.

 

세계평화의 초석이 될 한반도 평화정착은 DMZ 평화공원조성으로부터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남북한의 화해와 화합의 평화무드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포럼은 경기·강원 Think Tank 2022 포럼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워싱턴타임즈, 세계일보, 경인일보, 강원일보사가 후원한 가운데 7일 오후 3시에 롯데호텔 월드(잠실)사파이어볼룸에서 Think Tank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영일 아나운서 사회로 진행된다.

 

포럼은 2021년 한반도 안보 환경을 진단하고 남북관계 제도화 및 국민적 합의 기반 등 남북대화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했으며 국가안보를 비롯한 지속 가능한 한반도의 평화기반 구축을 위한 방안 모색 및 주변 관련국가의 평화를 유지하기 위한 전략을 제공했다. 특히 DMZ 평화공원 조성을 위한 국제적 연대 확산을 위해 노력하는 계기가 됐다.

 

이날 행사 축사자는 문연아 천주평화연합 한국의장, 탐 맥데빗 워싱턴타임즈 재단 이사장, 정희택 세계일보 사장, 타난 티파웨스 주한 태국 공군무관이 축사가 있었으며 다수의 국회의원, 경기·강원의 시장, 시의회 의장들이 축하영상이 더해져 행사의 품격이 높아지게 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황보국 UPF 2지구회장이 ‘DMZ 신통일한국의 비전을 담다를 주제로 주제강연을 했고 이어 김형석 전)통일부 차관과 전영재 전)춘천 MBC 콘텐츠연구소장이 기조연설을 한다.

 

경기·강원 씽크탱크 2022 포럼은 경색된 남북관계의 빗장을 풀어 평화 세계로 가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