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구리시, ‘아트로 만나는 고구려대장간마을’ 프로그램 열어..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21/10/15 [12:35]

구리시, ‘아트로 만나는 고구려대장간마을’ 프로그램 열어..

오종환기자 | 입력 : 2021/10/15 [12:35]

▲ 웰컴 투 고구려대장간마을 홍보 배너(사진제공=구리시청)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15, 오는 20일부터 3회에 걸쳐 ‘2021년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 지원사업, 웰컴 투 고구려대장간마을(부제:아트로 만나는 고구려대장간마을)’프로그램을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트로 만나는 고구려대장간마을프로그램은 초등학생 역사·예술 체험 교육의 일환으로, 고구려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극, 음악, 춤과 무예 등 총 3가지 분야로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먼저, 오는 20일에는 온달장군과 평강공주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연극 공연온달이야기와 활 꾸미기, 고구려 춤 배우기 등을 도림초등학교와 진행한다.

 

아울러, 27일에는 고구려의 위풍당당한 기상을 가늠할 수 있는 국악 창작 작품을 해설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음악 콘서트와 미니 거문고 만들기 등을 건원초등학교와 진행하며, 끝으로 113일에는 고구려 고분 벽화를 바탕으로 한 춤과 무예 공연과 무용총 만들기 등을 구리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진행한다.

 

또한, 공연은 영상으로 촬영해 오는 12월에 구리시 유튜브 채널 해피GTV’에 게재해 함께 하지 못한 시민들에게도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 문화예술과로 문의하면 된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