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남양주시 조광한 시장, 화도읍에 조성된‘힐링길’방문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21/09/16 [10:29]

남양주시 조광한 시장, 화도읍에 조성된‘힐링길’방문

오종환기자 | 입력 : 2021/09/16 [10:29]

▲ 마석우천 산책로(그린웨이) 점검중인 조광한 시장 (사진제공=남양주시청)


경기 남양주시 조광한 시장이 15일 화도읍을 방문해 마석광장 인근에 자전거 도로에 조성된 꽃길과 사진전을 관람하고 마석우천 산책로(그린웨이) 조성사업 완료사항을 확인 했다.

 

16일 시에 따르면, 이날 방문에는 시의회 이상기 의원, 화도읍 지역 기관장과 사회단체장들과 시민들이 함께 했으며, 현장에 도착한 조 시장은 꽃길을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한 뒤 꽃길 조성에 힘쓴 화도읍 이장협의회의 노고를 치하했다.

 

앞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월 화도읍 이장협의회와 함께 마석 구시가지 산책로 및 자전거 도로에 10여 년간 불법으로 운영되던 노점상을 철거하고 버려진 잔재물 및 무단 투기 쓰레기들을 처리했다.

 

화도읍 이장협의회는 정비를 마친 자전거 도로가 329일 개방됨에 따라 47일부터 초화류 식재 작업을 시작하여 약 6개월 간 마석광장 인근에 덩굴장미 꽃길과 꽃 화단을 조성했다.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는 자전거 도로 양 옆으로 마석시장 거리의 옛 모습을 담은 옛 사진과 화도읍 가곡리 땅을 팔아 독립운동을 펼친 이석영 선생과 신흥무관학교 사진을 미디어 패널로 제작해 총62점을 전시해 시민들을 위한 힐링길로 조성했다.

 

조 시장은 꽃과 사진이 전시된 거리의 느낌에 맞게 차가운 느낌이 드는 조명 보다는 따뜻한 느낌이 드는 조명으로 교체해서 분위기에 맞게 조성하면 좋을 것이라고 의견을 제시했다.

 

이후 조 시장은 마석우천 산책로(그린웨이)로 이동해 공사 완료 지점까지 사회단체장들과 함께 걸으며 공사 완료 사항을 점검하고 추가 설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끝으로, 조 시장은 시민들을 위해 편리하게 해드릴 좋은 생각들을 찾기 위해 계속 고민하고 있다. 화도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을 하나씩 하나씩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는 향후 지속적으로 자료를 수집해 사진 전시회를 여는 등 마석광장 일대를 마을 문화 지역으로 관리하는 방안을 해 나갈 계획이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