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의정부시의회, 현장에서 답을 찾는 의정활동 전개

올해 행정사무감사 대비 각 상임위원회 주요사업장 현장 점검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21/04/22 [09:32]

의정부시의회, 현장에서 답을 찾는 의정활동 전개

올해 행정사무감사 대비 각 상임위원회 주요사업장 현장 점검

이건구기자 | 입력 : 2021/04/22 [09:32]

▲ 의정부시의회 자치행정위 소속 의원들(사진 상단)과 도시건설위 소속위원들.(사진=의정부시의회)


경기 의정부시의회(의장 오범구)는 내실 있는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진행을 위해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상임위원회별로 관내 주요 공공시설 및 사업장을 방문해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22일 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현장 점검은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 발열체크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현장점검에 필요한 최소 인원의 관계 공무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박순자)는 김영숙, 구구회, 임호석, 김연균, 최정희 소속 의원들과 함께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녹양종합사회복지관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의정부음악도서관 ▲의정부시중소기업지원센터 ▲고산종합사회복지관, 8개소를 방문해 현장을 둘러봤다.

 

 

또한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김현주)도 김정겸, 조금석, 정선희, 안지찬, 이계옥 소속 의원들과 함께 ▲고산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 ▲동오마을 지하주차장 조성사업 ▲공공하수처리장 관리대행 운영 실태 ▲환경자원센터 재활용 폐기물 선별 실태 ▲신곡근린공원 조성 부지 내 방치폐기물 처리 실태 ▲The Green & Beauty City 프로젝트 ▲의정부 컬링경기장 운영 실태의 7개소 현장을 점검했다.

 

 

각 상임위별 해당 의원들은, 집행부에서 추진·관리하고 있는 주요사업 현장을 면밀히 살펴 예산 집행의 적정성 여부 및 문제점 등을 파악하는데 집중했으며, 건설 현장에서는 안전관리 실태와 부실시공 방지대책, 계획 대비 공정률 이행 여부 등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지역 주민의 불편 사항은 없는지 꼼꼼히 확인했다.

 

 

현장 점검 후 의원들은 한 목소리로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현장이라고 생각한다. 현장을 직접 살피고 주요 현안들의 문제점에 대한 개선책이나 발전 방향에 대해 모색해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