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양주시,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범시민 추진위원회’발대식 열어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21/04/05 [12:02]

양주시,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범시민 추진위원회’발대식 열어

이건구기자 | 입력 : 2021/04/05 [12:02]

▲ 양주시,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범시민 추진위원회’발대식(사진제공=양주시청)


경기 양주시
(시장 이성호)5일 시청 상황실에서 도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범시민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대표 위원 20명과 함께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열었다.

 

이날 발대식은 조학수 부시장, 추진위 대표 위원, 관계부서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 3차 이전 공공기관 유치배경과 추진현황을 설명하고 유치 주력기관으로 결정한 경제과학진흥원, 복지재단, 연구원 등 3개 기관의 유치를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이어 새마을운동 양주시지회장인 김용춘 위원을 추진위원장으로 선출하고 위촉장을 교부했으며 공공기관 유치에 대한 시민들의 열망과 의지가 담긴 결의문을 낭독하며 함께 구호를 제창 뒤 시청 원형광장 앞에서 대형현수막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범시민 추진위원회3차 이전 공공기관 유치를 염원하는 지역 사회단체장, 시민 등 총 100명으로 구성했으며 관 주도의 공공기관 유치 활동을 민간영역으로 확대해 시민의 자발적인 유치 홍보활동 참여를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추진위원회는 지난 3월부터 진행 중인 온·오프라인 서명운동, 온라인 인증샷 캠페인, 공공기관 유치 시민공감 릴레이 홍보활동 등 다양한 유치기원 행사의 참여를 비롯해 사회단체별로 특색있는 다각적인 유치 운동을 할 계획이다.

 

또한 시민들의 왕래가 잦은 주요 시가지를 중심으로 길거리 홍보와 각종 SNS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활동을 중점으로 할 계획이다.

 

김 위원장은 지난해 경기교통공사 유치를 성공적으로 이루어낸 시민의 저력을 바탕으로 이번에도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 부시장은 지역 균형발전의 기치 아래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범시민 추진위원회 구성에 발 벗고 나서준 위원들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드린다이번 추진위 구성을 시작으로 양주시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작용할 경기도 공공기관을 유치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