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도,DMZ 대성동마을서 제76회 식목일 기념 ‘평화나무심기’ 행사 열어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21/03/31 [14:27]

경기도,DMZ 대성동마을서 제76회 식목일 기념 ‘평화나무심기’ 행사 열어

이건구기자 | 입력 : 2021/03/31 [14:27]

▲ 경기도, 제76회 식목일 기념‘평화나무심기’ 행사(사진제공=경기도청)


경기도가 31, 76회 식목일과 판문점 선언 3주년을 앞두고 파주시 군내면 대성동 마을에서 도 이재강 평화부지사, 이진 도의원, 대성동 마을주민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반도 평화정착을 기원하는 평화나무심기행사를 열엇다.

 

행사는 우리민족을 상징하는 소나무는 물론, 올 봄 DMZ 일원을 아름답게 물들일 철쭉 등 대성동 마을 주민들이 원하는 수종을 중심으로 총 1,500여 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이 부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평화와 통일을 심고 미래를 가꾸는 이번 나무심기 행사를 통해 도민들의 염원을 모아 하루빨리 평화가 정착되길 희망한다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지키는 힘이 되도록 평화와 건강이 넘치는 푸른 경기를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도는 지난 2008년부터 대성동 마을과 가까운 개성 개풍양묘장 현대화 사업을 하고, 묘목·종자 등 조림사업을 지원하는 등 황폐한 북한 산림의 복원을 위한 준비에 힘써왔다.

 

특히 평화를 도정 핵심가치로 내세운 민선7기 들어서부터 지방정부 최초로 양묘장 조성 물품과 스마트 온실에 대한 유엔(UN) 대북제재 면제 승인을 받는 등 산림사업을 통한 평화 분위기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도 오는 5일 식목일을 전후로 31개 시군에서 조림사업 및 식목일 기념행사를 여는 한편 수원, 부천, 오산 등에서는 나무 나눠주기행사도 하는 등 산림의 중요성을 알리고 국민과 소통하는 장으로서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열 계획이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