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연천군‘경기 먹거리 그냥 드림 코너’운영 개시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21/02/22 [10:46]

연천군‘경기 먹거리 그냥 드림 코너’운영 개시

이건구기자 | 입력 : 2021/02/22 [10:46]

▲ 연천군‘경기 먹거리 그냥 드림 코너’현판식(사진제공=연천군청)


경기 연천군(군수 김광철)22, 신빈곤층 확산으로 기본생활을 영위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군민에게 다방면으로 먹거리와 생활용품 지원하는 등 원스톱서비스 도움을 주고자 지난 19, 현판식을 시작으로 연천군노인복지관에 먹거리 그냥 드림 코너를 개점했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인해 갑작스러운 어려움에 봉착한 군민들에게 먹거리 공간조성과 생계지원 등을 제공하고 필요한 경우 거주 읍·면 행정복지센터 상담서비스 연계를 목적으로 도의 지원을 받아 군청 복지정책과 희망복지팀, 군노인복지관이 함께 협력해 진행하게 됐다.

 

 

도 지원금 660만원으로 집기류를 구입했고, 자원 연계·후원관련 인프라가 부족한 군 지역 특성상 물품 후원 연계가 어려워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군 지정기탁금 1,200만원을 추가 지원받아 먹거리와 생활용품을 구입했으며, 이는 경기 먹거리 그냥 드림 코너운영과 대상자 먹거리·생활용품 지원에 사용된다.

 

핵심 대상자는 관내 거주자로서 전 연령 긴급 생계 위기 대상자, 차상위계층, 기타 기부식품이 필요한 자, 저소득층,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빈곤층이며, 제도권 내 혜택을 받고 있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는 어렵게 확보된 예산을 가장 효율적으로 집행하기 위한 고민의 결과이다.

 

군노인복지관은 경기 먹거리 그냥 드림 코너의 중추적인 운영과 대상자 내방 시 핵심 대상자 여부를 수시 확인하는 업무를, 관내 10개 읍·면 행정복지센터는 그냥 드림 코너 대상자 추천명단 송부와 행복e음 선별 확인에 대한 전화상담을 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월~금 오후 2~오후 5시까지이며 해당 시간에 담당 직원이 상주한다.

 

김광철 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 속에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아지고 이에 따른 생계형 범죄가 증가함에 따라 이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해당 먹거리 그냥 드림 코너를 운영하게 된 것은 참으로 의미있는 일이다. 도와 군 그리고 군노인복지관의 협력으로 진행하는 사업인 만큼 어려운 시기에 군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