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구리시,'그린뉴딜, 구리'.. 로고·슬로건 확정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21/02/22 [10:52]

구리시,'그린뉴딜, 구리'.. 로고·슬로건 확정

이건구기자 | 입력 : 2021/02/22 [10:52]

▲ 구리시, 「그린뉴딜, 구리」 이미지(사진제공=구리시청)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22, 그린뉴딜, 구리사업을 위한 슬로건과 로고를 우리가 그린 그린뉴딜, 구리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슬로건은 시민의 손에서부터 시작하는 의미로우리가 그린이란 문구를 사용했으며는 한자의 중의적 표현으로 각 가정에서부터 실천하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그린뉴딜, 구리로고의 초록색은 환경 보호를 해 나가는 시, 파란색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의미하는 한강을 형상화했으며 노란색띠는 안전하게 한마음으로 연결된 시민을 나타낸다.

 

이러한 로고와 슬로건은 우선적으로 한강시민공원 내 사회인 야구장, 인창중학교 야구장, 인창고등학교 야구장 3개소 외야 안전매트에 활용될 예정이며, 시의 각종 홍보물, 조형물, 보고서 등에서도 사용하며 적극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안승남 시장은 사람과 환경이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을 조성하기 위해그린뉴딜, 구리관련 다양한 시책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며, 많은 시민 여러분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그린뉴딜, 구리사업은 현재 시 10대 생활수칙 등을 정하는 시민 설문조사 진행, G3740(구리시 3대 분야 7대 과제 40개 사업) 추진과 향후 기후대응 포럼 개최, 탈플라스틱 사회 전환 사업 등 다양한 분야로 추진 중이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