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도의회 김경호(가평) 의원, “공공기관, 기필코 가져와야”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21/02/18 [15:03]

경기도의회 김경호(가평) 의원, “공공기관, 기필코 가져와야”

오종환기자 | 입력 : 2021/02/18 [15:03]

▲ 경기도의회 김경호(가평) 의원(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김경호 의원(가평)18일 도 북동부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한 7개 공공기관 이전 계획에 대해 적극 환영한다고 밝혔다.

 

17일 이재명 지사는 기자회견을 통해 도내 7개 공공기관을 이전한다고 발표했으며, 대상 기관은 경기연구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농수산진흥원’, ‘경기복지재단’,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도여성가족재단7개 기관이다.

 

공공기관 이전과 관련해 도는 1차 이전으로 지난 201912월 경기관광공사 등 3개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의 고양시 이전을 결정했다.

 

이어 2차 이전 계획으로 지난해 9월 경기상권진흥원 등 5개 기관을 양주시, 동두천시, 양평군, 김포시, 여주시로 이전하기로 했다.

 

이에 김 의원은 1·2차 공공기관 이전 시 가평군은 이전 지역에 포함되지 않자, 지난해 12월 도 산하기관 추가 이전을 강력하게 요구하는 등 공공기관 이전에 상당한 관심을 가져왔다.

 

따라서 이번 이전계획을 면밀히 검토해 가평군과 충분히 논의하여 이번만큼은 대상 기관 유치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김 의원은 1·2차 공공기관 이전이 정치적 배려가 있었다면 3차 이전은 균형발전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검토돼야 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재명 지사의 공공기관 이전은 북동부 지역의 균형발전에 상징적 의미가 깊다이번에는 1·2차 이전계획에 포함되지 않은 지역을 우선해줄 것을 강력하게 요청한다고 말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