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가평군, 설 명절 대비 가축전염병 차단 총력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21/02/08 [11:32]

가평군, 설 명절 대비 가축전염병 차단 총력

오종환기자 | 입력 : 2021/02/08 [11:32]

▲ 가평군청(사진=경기북도일보DB)     

 

경기 가평군이 8, 설 명절 연휴기간 동안 귀성·성묘 등 많은 사람·차량의 이동으로 가축전염병 발생 위험도 증가함에 따라 가축전염병 발생·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귀성객, 축산농가, 해외 입·출국객 등을 대상으로 방역 유의사항에 대한 예방소독과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군은 설 명절 연휴기간 동안 가축전염병 방역대책상황본부를 지속 운영하며 군·축협 등과 합동으로 관내 축산관련시설과 한우, 젖소, 양돈, 가금농가 등 400여호를 대상으로 순회소독을 하고 관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ASF(아프리카돼지열병)·AI(조류인플루엔자)·FMD(구제역) 예방 홍보를 병행할 방침이다.

 

특히 군은 가금농가에 대해는 전담관(1농장 1공무원)을 지정해 방역수칙 안내 및 이행점검을 살필 예정이며, 귀성객들이 몰리는 터미널, 전철역 등지에서 홍보물, 현수막 등을 활용한 전 방위적 홍보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귀성객들은 명절기간 축산시설 방문을 자제하고, 부득이하게 방문할 경우 방역관리수칙에 따라 개인, 차량 소독 등을 철저히 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인접 시군에서 지속 발생하고 있어 설 명절을 대비해 차단방역과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고병원 조류인플루엔자(AI)가 관내에 유입되면 가금농가 전체가 위험해지는 만큼, 농장 방문 시 소독을 철저히 하고, 축산인 모임 자제하도록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