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구리시, 오는 11월 목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시행추진단 운영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21/02/01 [10:25]

구리시, 오는 11월 목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시행추진단 운영

오종환기자 | 입력 : 2021/02/01 [10:25]

▲ 구리시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사진제공=구리시청)


경기 구리시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안승남)가 코로나19 장기유행에 따른 피해 확산 감소와 지역사회 전파 차단을 통해 집단면역을 확보하고자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시행추진단을 지난 29일 구성하고 본격 운영에 나섰다.

 

1일 시에 따르면, 시는 만 18세이상 시민 70% 이상 접종으로 집단면역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과학적·합리적 근거를 기반으로 한 접종 순서와 시기를 결정하고 안정적으로 접종을 해 시민의 접종 불안감 차단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시는 차종회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시행추진단(127개팀, 29)과 관내 9개의 유관기관 12명으로 구성된 지역협의체를 통해 차질없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준비하며 코로나19 백신이 국내에 도입 도입 후 접종을 시작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은 만 18세이상 시민을 원칙으로 하되, 우선접종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해 오는 9월까지 전 시민의 70%에 대해 1차 무료 접종을 하며 우선 백신 수급 상황에 따라 1분기 요양병원·노인의료복지시설·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2분기 65세 이상, 의료기관·재가노인복지시설 종사자 3분기 만성질환자와 19~64세 성인 등 예방접종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백신이 대부분 2회 접종 기준인 만큼 3분기까지는 우선순위를 정해 접종을 진행하고 4분기부터는 2차 접종자와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접종자의 선택권은 부여되지 않는다.

 

백신 종류별로 접종 기관은 초저온 유통이 필요한 mRNA(메신저 리보핵산·화이자, 모더나) 백신은 접종센터에서, 냉장 보관·유통이 가능한 바이러스벡터(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백신은 위탁 의료기관과 방문 접종을 통해 이뤄진다.

 

아울러, 코로나19 백신 접종센터는 시 인창도서관 대강당으로 결정됐고, 노인요양시설, 중증장애인시설 등 의료기관 방문 접종이 곤란한 경우에는 별도의 방문접종팀(의사1, 간호사 1, 행정요원 2)을 구성해 찾아가는 접종이 진행된다.

 

끝으로 안승남 시장은 백신에 대한 불안감으로 접종을 기피하지 않도록 예방접종 시행추진단의 철저한 사전준비를 통해 시민 모두가 안전하게 접종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백신 접종이 조만간 시작되나 유행이 단시간 종식되지는 않는 만큼 현재의 3차 유행 억제와 종식을 위해 마스크 상시 착용 등 기본적인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