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의정부시의회, 시민 맞춤형 평생교육서비스를 위한 비전 제시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20/11/20 [09:26]

의정부시의회, 시민 맞춤형 평생교육서비스를 위한 비전 제시

이건구기자 | 입력 : 2020/11/20 [09:26]

▲ 의정부시의회, 시민의 교육 수요 분석에 따른 평생학습 발전방향 연구 용역에 대한 최종보고회(사진제공=의정부시의회)


경기 의정부시의회 의정부시민의 평생학습을 위한 연구회”(대표의원 최정희)는 지난 18, 의정부시민의 교육 수요 분석에 따른 평생학습 발전방향 연구 용역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20일 시의회에 따르면 최종보고회는 평생학습에 대한 수요 분석과 우수기관 벤치마킹 자료, 미래교육 트렌드 분석을 토대로 의정부시 평생교육의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철웅 책임연구원은 타 교육기관과의 협력 체계 구축, 장애인의 평생학습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 2035년 시 도시기본계획과 연계한 로드맵을 제시하는 등 다양한 정책 제언을 했다.

 

최정희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를 통해 시민이 원하는 교육서비스가 무엇인지 알 수 있는 계기가 됐고, 이를 바탕으로 100세 시대를 대비할 수 있는 시민 맞춤형 평생학습 체제가 구축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