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양평군 공설화장시설 건립추진위원회, 서울 도심 속 화장시설 견학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20/11/20 [10:48]

양평군 공설화장시설 건립추진위원회, 서울 도심 속 화장시설 견학

오종환기자 | 입력 : 2020/11/20 [10:48]

▲ 양평군, 화장시설 추진위가 서울 추모공원을 견학하고 있다.(사진제공=양평군청)


경기 양평군 공설화장시설 건립추진위원회(위원장 류병덕)19일 공설화장시설 건립을 위해 서울 추모공원을 방문, 현대화 된 화장시설과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견학했다.

 

20일 추진위에 따르면 추진위는 서울 추모공원 측에서 설명한 주요 시설과 운영 현황을 듣고 최첨단 화장로와 지역 주민이 직접 운영하는 편의시설(카페, 매점, 식당)을 중점적으로 둘러봤다.

 

서울 추모공원 관계자는 화장시설 건립에 많은 반대와 우려가 있었지만, 주민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합의를 이루어냈다, “시설 내 편의시설의 운영권을 전적으로 지역 주민협의체에 맡겨 고용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로 지금은 지역 주민들이 화장시설 운영에 적극 협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견학을 통해 화장시설이 더 이상 기피시설이 아닌 주민들에게 휴식과 힐링을 제공하는 문화시설로의 역할을 확인했다, “주민과의 공감과 소통을 통해 미래지향적이고 환경친화적인 화장시설 건립으로 선진 장사문화를 선도하는 양평군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 공설화장시설 건립추진위원회는 앞서 다녀온 세종시 은하수공원과 서울 추모공원 견학 자료를 취합해 조성·운영상 장점을 공설화장시설 건립에 적극 반영 할 계획이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