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가평군, 포스트 코로나시대..미래사업 발굴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20/11/20 [14:00]

가평군, 포스트 코로나시대..미래사업 발굴

오종환기자 | 입력 : 2020/11/20 [14:00]

▲ 가평군청(사진=경기북도일보DB)     

 

경기 가평군이 한국판 뉴딜사업 대응을 위해 가평형 미래사업을 적극 발굴해 나가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군은 디지털, 그린, 안전망 등 3대 방향 9대 분야에 대한 중앙정부의 장기계획 추진으로 뉴딜예산이 증가함에 따라 관련 사업을 적극 발굴해 국비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키로 했다.

 

또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맞아 선도형 지역경제로 발전하도록 한국판 뉴딜과 연계해 지역경제 혁신을 이루고 4차 혁명에 맞는 전략적인 가평형 미래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군은 각 부서별 가평형 미래사업 발굴을 거쳐 내달 중 보고회를 개최하고 내년부터는 연중 예산확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디지털 과제로는 DNA 생태계 강화 교육인프라 디지털 전환 비대면 산업육성 SOC 디지털화 등 4개 분야다.

 

이와 함께 그린사업은 도시·공간·생활인프라 녹색 전환 저탄소·분산형 에너지 확산 녹색산업 혁신 생태계구축 등 3개 분야이며 안전망 강화를 위한 과제로는 고용사회 안전망 사람투자 등 2개 분야로 구분돼 있다.

 

끝으로 군 관계자는 과제내용에 따라 사업관련 검토부서를 지정했지만 가평형 미래모델을 정립해 향후 장기추진에 대응하고 대전환의 계기로 삼기위해서는 전부서가 검토사항이라고 말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