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구리시, 경제인연합회· 전통시장상인회..그린뉴딜 공동실천 협약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20/11/16 [15:23]

구리시, 경제인연합회· 전통시장상인회..그린뉴딜 공동실천 협약

오종환기자 | 입력 : 2020/11/16 [15:23]

▲ 구리시-구리시경제인연합회, 구리 그린뉴딜 범시민 실천 운동 추진 협약식(사진제공=구리시청)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13일 구리전통시장 내 다가온에서 구리시경제인연합회, 구리전통시장상인회와 그린뉴딜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과 공동실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제인연합회(회장 곽경국)와 전통시장상인회(회장 조종덕) 2개 단체 관계자 4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와 공동으로 지구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그린뉴딜 실천 세부 사항을 낭독하고 서명했다.

 

경제인연합회에서는 환경과 사람이 중심이 되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기존 경제산업 시스템의 대변혁에 동참하고 저탄소 경제 구조로 전화하기 위한 실질적 환경문제 대응에 적극적으로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또한, 전통시장상인회에서는 온실가스 배출 감소를 위한 1회용품 사용을 제한하고 아이스팩 재사용 등으로 쓰레기를 감량해 환경과 시민 건강을 지키는 그린뉴딜 확산 운동에 동참하기로 했다.

 

끝으로 안승남 시장은시는 그린뉴딜 종합계획을 발표하고 정부의 한국판 뉴딜과 연계해 기후위기 대응과 그린뉴딜 사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을 천명한 바 있다그린뉴딜 시책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하여 두 단체가 주도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각별히 당부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