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도, 집합제한(방역수칙준수) 행정명령 정부 방역지침 준수로 전환

오민석기자 | 기사입력 2020/11/12 [10:42]

경기도, 집합제한(방역수칙준수) 행정명령 정부 방역지침 준수로 전환

오민석기자 | 입력 : 2020/11/12 [10:42]

▲ 경기도청(사진=경기북도일보DB)     

 

경기도가 12, 지난 7일부터 시행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에 따라 도가 방문판매업체와 코인노래연습장 등에 내려졌던 기존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해제했다.

 

도는 기존에 내려졌던 도의 집합제한(방역수칙 준수) 행정명령이 개편된 정부 방역수칙과 대부분 중복돼, 정부 지침과의 기준 통일을 위해 도의 행정명령을 정부의 방역지침 준수로 전환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도는 이런 내용을 담은 도내 물류시설, 콜센터, 장례식장, 결혼식장 등 사업장 방역수칙준수 행정명령 변경 방문판매업 등 집합금지 연장 해제 및 방역지침 의무화 행정명령 유흥주점, 감성주점, 콜라텍, 단란주점, 코인노래연습장 등 다중이용시설 방역수칙준수 집합제한 행정명령 해제 등 모두 3건의 행정명령을 12일 도보에 고시했다.

 

이에 따라 결혼식장, 장례식장, 방문판매업종과 유흥주점, 감성주점, 콜라텍, 단란주점, 코인노래연습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내려진 경기도 집합제한(방역수칙 준수)행정명령은 모두 정부 방역지침 준수로 전환된다.

 

결혼식장과 장례식장에 대한 정부방역 지침은 출입자와 종사자 명부 관리 이용자의 마스크 착용 의무 등 방역 수칙 게시 및 준수 안내 시설 내 손소독제 비치 2회 이상 시설 환기 출입자 증상 확인 및 유증상자 등 출입 제한 등이다.

 

이용자는 전자출입명부 인증 또는 수기출입 명부 작성 마스크 착용 증상확인 협조 및 유증상자 출입금지 등의 수칙을 지켜야 한다.

 

유흥주점 등 다중이용시설 방역지침은 결혼식장 방역 지침에 시설 내 이용자 간 2m(최소 1m) 간격 유지 공연, 노래부르기, 음식제공 등 금지 이용인원 제한(시설 허가·신고면적 41, 출입구 등에 이용 가능인원 게시 및 안내) 등의 수칙이 추가된다.

 

이용자 역시 이용자 간 2m(최소 1m) 이상 간격 유지 지키기 조항이 추가된다.

 

위반 시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영업장 관리자·운영자에게는 300만 원 이하, 이용자에게는 1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도는 위반에 따른 확진자 발생 시 영업주나 시설 이용자에게 조사, 검사, 치료 등 관련 방역비 전액에 대한 구상권·손해배상 청구 등 법적으로 허용 가능한 모든 제재 방안을 이행할 방침이다.

 

한편, 물류창고업과 운송택배물류시설, 집하장 등 물류창고시설 1,244, 콜센터 61곳은 정부 지침상 별다른 방역수칙이 없어 이들 시설에 대한 도의 행정명령은 정부 일반관리 시설에 준하는 방역수칙 준수 명령으로 변경됐다.

 

일반관리시설에 준하는 방역수칙은 출입자 명부관리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환기 증상확인 등이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