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아트센터, 도내 공공도서관과 협업 ‘문화·나눔 피크닉’

경기도 구석구석 찾아가는 문화 복지 실현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20/11/12 [15:31]

경기아트센터, 도내 공공도서관과 협업 ‘문화·나눔 피크닉’

경기도 구석구석 찾아가는 문화 복지 실현

이건구기자 | 입력 : 2020/11/12 [15:31]

▲ 경기아트센터, 춤판 디딤의 한국무용 공연./Ⓒ경기아트센터


경기도 대표 문화예술기관인 경기아트센터(구 경기도 문화의 전당, 이하 센터)가 도내 공공도서관을 순회하며 문화·나눔 피크닉을 진행한다.

 

12센터관계자에 따르면 문화·나눔 피크닉센터가 보유한 인적, 문화적 자원을 바탕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 도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센터만의 다양한 공연 레퍼토리와 공공도서관 문화예술 프로그램의 협업을 통해 이루어지는 이번 공연은, 연천을 시작으로 의정부, 가평 등 7개 시, 군의 12개 도서관에서 열린다.

 

순회공연은 지난 7일 열린 연천도서관 공연에 이어 오는 14일 오후 2시에 경기 의정부에 위치한 정보도서관에서 펼쳐지는 국악 재즈 공연으로 찾아가는 문화 복지를 실현할 예정이며 오는 1223일 가평 한석봉도서관에서의 공연을 끝으로 올해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센터는 성악 앙상블, 국악 재즈, 탭댄스, 한국 무용을 포함해 10여 가지의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국악 재즈를 선보이는 김계희밴드와 한국 무용 무대를 펼칠 춤판 디딤은 지난 봄 센터가 예술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시행한 문화뉴딜 프로젝트 경기방방콕콕 예술방송국에 참가해 온라인 관객의 눈길을 사로잡은 바 있다.

 

센터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도민을 위한 찾아가는 공연을 차례대로 진행할 계획이라며, “접경 및 경기도 외곽 등 공연 관람 기회가 많지 않은 지역을 중점으로 문화예술 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공연 개최 및 관람 기회가 예년보다 현저히 줄어든 올해, ‘문화나눔 피크닉이 목말랐던 문화예술 수요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