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의정부시, 미반환공여지에 E-Commerce Cluster ' 조성'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20/10/26 [11:39]

의정부시, 미반환공여지에 E-Commerce Cluster ' 조성'

오종환기자 | 입력 : 2020/10/26 [11:39]

▲ 의정부시, e-commerce cluster 조성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식(사진제공=의정부시청)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난 7정부가 발표한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에 따라 관내 미반환공여지 두 곳에 E-Commerce Cluster 조성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지난 60여 년 동안 주둔하고 있던 관내 8개 미군기지 이전에 따라 군사 도시 이미지를 탈피하고 살기 좋은 희망도시 건설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아직도 미국으로부터 반환되지 않은 공여지가 남아 있는 상태로시는 그동안 E-Commerce Cluster 조성사업 대상지인 미반환공여지 캠프 레드클라우드와 캠프 스탠리 부지에 대해 조속한 반환 촉구와 개발계획을 수립해 왔다.

 

그러나 시차원의 노력으로는 조기반환이 힘들다고 판단해 국가차원의 반환 촉구와 개발을 위해 2018년 행정안전부에 국가주도 사업을 건의해 2019년 행정안전부 추진 용역에 포함시켰다.

 

문재인 정부 출범 후 함께 잘사는 혁신적 포용국가 구현을 위한 사람중심 경제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추진하는 가운데 뜻밖에 발생한 코로나-19 사태로 대공황 이후 전례 없는 경기침체가 이어져 위기 극복과 코로나 이후 글로벌 경제 선도를 위한 대책 마련이 절실해졌다.

 

이에 정부는 미국의 뉴딜정책에 버금가는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을 지난 7월 14일 발표했으며 시는 화성시구리시와 함께 디지털 뉴딜 분야 스마트 물류체계 구축을 위한 대형 E-Commerce Cluster 조성 계획에 포함됐다.

 

이와 관련해 지난 9월 24일 국토교통부는 첨단 물류·유통 인프라 확충을 위한 대형 거점 물류 인프라 조성이 포함된 생활물류 발전방안을 발표하고 차질 없는 이행을 위해 올해 말 수립 예정인 2030물류기본계획에 주요내용을 반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정부정책에 따라 대형 E-Commerce Cluster 물류단지 부지로 선정된 미반환공여지에 대해 물류센터 조성과 기존의 개발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E-Commerce Cluster 조성사업을 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9월 24일 안병용 의정부시장을 비롯해 황영훈 유디자형 대표이사이건준 BGF리테일 대표이사장준수 GS리테일 본부장이병철 KTB투자증권 대표이사김용우 더존비즈온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미반환공여지(스탠리레드클라우드)에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한 E-Commerce Cluster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