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남양주시의회, 274회 임시회서 시의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시정질문 펼쳐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20/10/16 [09:29]

남양주시의회, 274회 임시회서 시의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시정질문 펼쳐

오종환기자 | 입력 : 2020/10/16 [09:29]

▲ 남양주시의회 전경 (사진제공=남양주시의회)     

 

경기 남양주시의회(의장 이철영)15, 27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시의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시정질문을 했다.

 

시정질문에서 김지훈 의원은 진접선 개통지연 문제 발생에 대한 우리시의 입장과 해결노력 진접선 운영주체 확정과 운영비 부담 협약 진행 과정과 이에 대한 입장 4호선 운영필수시설 이전에 따른 관계기관 합동 회의시 지역주민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노력 4호선 운영필수시설 이전으로 서울시가 얻게 될 이익을 시민을 위해 사용하도록 요청할 계획이 있는지 여부 등에 대해 질의했다.

 

 

이어 장근환 의원은 2021년 지역화폐 발행 목표액과 소상공인 매출 및 주민 실생활에 미치는 영향 지역화폐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의 효과에 대한 시의 입장 경기도 특조금 제외 관련 권한쟁의심판 진행경과 양정 역세권 관련 자료 미제출이유와 민간사업자 공모기간 적정여부 양정 역세권 개발 특혜의혹에 대한 사실 확인 및 적정성여부와 내부고발자 공개 경위 및 후속 조치등에 대해 질의했다.

 

아울러, 김영실 의원은 장애인 시설이나 장애인들을 위한 중장기적인 대책 배리어프리(사회생활에 지장이 되는 물리적인 장애물이나 심리적 장벽제거)를 위한 정책방안(장애인들의 이동문제 개선, 편의시설 확충, 맞춤형 체육시설 등)우리시 장애인복지관 운영프로그램의 다양성 확보를 위한 방안(청각시각 장애인의 종합적인 재활과 복지서비스 제공 확대 등) 등에 대해 질의했다.

 

또한, 원병일 의원은 시에서 추진하는 노인복지정책과 고령사회 진입에 따른 우리시만의 복합적인 대응방안 노인 일자리 조직 설치 및 노인 고용촉진장려금 지원제도 도입 의향과 노인일자리 발굴확대를 위한 계획 등에 대해 질의했다.

 

끝으로 이영환 의원은 수동 몽골문화촌 운영이 중단된 이후 뚜렷한 대안 없이 장기간 동안 폐쇄돼 있음을 지적하며 몽골문화촌의 활용방안 및 대안 사업의 진행경과에 대해 질의했다.

 

 

이에 대해 조광한 시장을 비롯한 행정기획실장, 복지국장, 산업경제국장, 환경국장, 도시국장, 교통국장이 답변을 이어갔으며 이후 이영환의원의 보충질의를 끝으로 시정 질문을 마무리 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