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도의회 유광혁 의원(동두천1), 청년 범위 새로이 마련해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20/10/15 [10:51]

경기도의회 유광혁 의원(동두천1), 청년 범위 새로이 마련해

이건구기자 | 입력 : 2020/10/15 [10:51]

▲ 경기도의회 유광혁 의원(동두천1/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유광혁 의원(동두천1)이 발의한 경기도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14, 347회 임시회 제1차 보건복지위원회 회의를 통과했다.

 

15일 도의회에 따르면 유광혁 의원이 발의한 이번 개정안은 청년기본법에 따라 청년의 범위를 19세부터 34세까지로 하고, 도 청년정책위원회의 명칭을 법에 따라 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로 변경하며 청년 위원을 위촉 위원 수의 2분의 1 이상 위촉하도록 하는 내용이 주요 골자다.

 

현행 조례에서는 청년의 범위를 청년고용촉진 특별법에 따라 만 15세부터 만 29세로 규정돼 있었다.

 

이번 개정안은 지난 85일자로 시행된 청년기본법에 따라 연령 규정을 다시 규정하고, 법령과 다른 조례에서 청년의 연령을 다르게 적용하는 경우 탄력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상위법에 맞춰 위원회의 명칭을 변경하고 위촉위원 수의 절반 이상을 청년 위원으로 위촉하도록 했는데, 부칙을 통해 현재 운영되고 있는 위원회는 유지하되, 임기 만료 위원이 있는 경우 청년 위원을 우선 위촉하도록 하여 그 비율을 충족시키도록 과도적 조치를 둔 것이 특징이다.

 

 

끝으로 유 의원은 이번 개정안을 통해 도 조례도 청년기본법에 따라 청년의 범위를 새로이 규정할 수 있게 됐다면서 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도 정책 대상자인 청년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위원회로서 더 큰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조례 통과 소감을 밝혔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