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양평군, “두물머리 일원 우리나라 최고의 생태적 수변공간으로 조성할 것”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20/09/29 [11:46]

양평군, “두물머리 일원 우리나라 최고의 생태적 수변공간으로 조성할 것”

오종환기자 | 입력 : 2020/09/29 [11:46]

▲ 양평군 두물머리 농민단체 협약식(사진제공=양평군청)


경기 양평군이 29, 관내 최고의 관광지 중 하나인 두물머리 일원을 우리나라 최고의 생태적 수변공간으로 조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정동균 군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환경과 사람이 중심이 되는 양평형 그린뉴딜정책을 후반기 정책 방향으로 설정했으며, '그린뉴딜 정책' 중 첫째인 '자연과 함께하는 뉴딜'은 강··들을 활용한 정책이다.

 

그 중 ''을 활용한 정책으로 세미원, 두물머리 일원을 수변생태 관광지로 조성해 오는 2022년 세미원의 국가정원 등록 본격 추진 및 수변공간을 활용해 생태학습장을 조성하고 운영하는 등 수변공간의 체계적 계획 수립을 통해 친수생태도시 양평을 구현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군은 지난 28일 두물머리 생태학습장 조성 및 운영과 관련해 두물머리 농민단체와의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은 두물머리를 공익적이고 지속가능한 생태적 수변공간으로 만들어가도록 민·관이 협력한다는 내용으로 본 협약을 시작으로 지난 13년 기조성 된 두물머리 생태학습장의 리모델링과 향후 운영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착수할 예정이다.

 

끝으로 정 군수는 금번 협약 체결로 양평형 그린 뉴딜의 한 축인 자연과 함께하는 뉴딜을 가속화 시킬 수 있을 것이라 전망한다, “생태·역사·문화의 보고인 두물머리 일원을 우리나라 최고의 생태적 수변공간으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