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구리시, 위드 코로나시대에 맞선 언택트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20/09/14 [11:09]

구리시, 위드 코로나시대에 맞선 언택트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오종환기자 | 입력 : 2020/09/14 [11:09]

▲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전경.(사진=경기북도일보DB)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와 구리농수산물공사(사장 김성수)가 지난 2월부터 하고 있는 청춘시대G몰 창업 인큐베이팅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이 9월을 맞아 결실을 보기 시작했다.

 

시는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유통업계가 비대면 온라인 쇼핑 활성화 등 변혁기를 맞고 있는 가운데, 청춘시대G몰 입점사업자의 상품판매를 위해 청춘시대G몰을 지난 8월에 오픈해 상품사진 촬영과 상세페이지 제작, 네이버스마트 스토어 입점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공사는 쇼핑몰 오픈 초기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사업자에게 도움이 되고자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도매시장공식쇼핑몰 내 청춘시대G몰 상품을 연계 입점토록 해 사업초기 판매촉진을 지원하고 있다.

 

구리 청춘시대G몰에서 담금주 키트(THE POTION, 더포션) 제품 개발로 판매준비 중인 믹스주컴퍼니 주희상 대표는 청춘시대G몰은 경력단절의 평범한 전업주부를 온라인 경영자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게 해준 은인이다.”단순히 돈을 벌기 위한 사업가보다는 올바른 기업가 정신으로, 귀한 사람과 귀한 먹거리, 지속 가능한 경영에 대해 중요한 가치를 두고 진심을 전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성장하겠다.”라는 포부를 전했다.

 

이에 대해 안승남 구리시장은 지역경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도매시장이 시청과의 협약으로 청년들의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일환으로 마련된 청춘시대G몰 인큐베이팅 사업이 향후 도매시장이 사노동 스마트 e-커머스 물류단지로 이전해 미래 블루오션인 푸드테크와 더불어 신성장 동력의 시금석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청춘시대G몰 입점 사업자들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선제적인 성공전략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시민, 공직자들이 추석명절 선물 구매 시 청춘시대G, 구리도매시장 공식쇼핑몰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