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파주시 법원읍, 행안부 특수상황지역개발 공모사업 선정 5억 확보

최규숙기자 | 기사입력 2020/09/03 [10:34]

파주시 법원읍, 행안부 특수상황지역개발 공모사업 선정 5억 확보

최규숙기자 | 입력 : 2020/09/03 [10:34]

▲ 파주시 법원읍 초리골 마을 전경(사진제공=파주시청)


경기 파주시 법원읍 초리골(법원4) 마을이 3, 행정안전부에서 전국 지자체 접경지역을 대상으로 공모한 특수상황지역개발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주민이 만들어 가는 눈 내리는 초리골겨울 축제를 테마로 5억 원(국비 4, 시비 1)의 사업비를 확보해 수도권 내 반나절 즐기고 갈 수 있는 겨울축제 마을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눈 내리는 초리골겨울축제를 만들어 가고 있는 마을공동체 초리골 협동조합은 골짜기 마을로 추운 지리적 여건과 서울에서 1시간 내 올 수 있는 접근성을 활용해 올해 1월 주민스스로 기획하고 자금을 모아 제1회 겨울축제를 열어, 한달 간 5천여 명의 관광객을 유치하고 주민에게 일거리를 제공 한 바 있다.

 

이를 통해 가장 큰 평가기준인 주민추진의지와 사업준비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확보한 예산으로 지난 제1회 축제 때 미비했던 겨울축제장 기반 확대조성(눈썰매장, 얼음분수, 포토존, 캐릭터 홍보시설물) 부대시설 확충(특산물 판매장, 먹을거리·장비 대여점) 초리골 마을 고유 캐릭터 초리활용 홍보(유튜브 및 SNS 등 다중매체)를 할 계획이다.

 

최규숙기자/ 여성의 섬세함으로 세상을 보는 눈을 가지고 기사에 녹여 내 겠습니다. 구리남양주시의가장 빠른정보 . 일등신문을 지향하겠습니다. 기사제보/정정보도 010-8936-870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