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구리시의회 박석윤 운영위원장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안' 원안가결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20/07/27 [14:48]

구리시의회 박석윤 운영위원장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안' 원안가결

오종환기자 | 입력 : 2020/07/27 [14:48]

▲ 구리시의회 박석윤 운영위원장(사진제공=구리시의회)


경기 구리시의회(의장 김형수) 박석윤 운영위원장이 대표발의한 구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이 27일 열린 298회 임시회에서 만장일치로 통과됐다.

 

이 조례안은 의원들이 전문분야에 관한 연구를 목적으로 의원 연구단체를 구성해 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지원함으로써 전문적인 정책개발 및 입법 활동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제정됐다.

 

조례에 따르면 연구단체는 의원 3명 이상으로 구성등록할 수 있고 연구 활동 종료 후에는 연구 활동 결과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또한, 연구단체 운영심사위원회를 두어 연구단체의 등록과 취소, 연구 활동계획의 승인, 연구활동비와 정책개발비의 책정과 배분, 연구 활동 결과보고서 승인 등의 사항을 심사하게 된다.

 

또 의원연구단체가 제출한 연구 활동 결과보고서와 정책연구 용역 결과물은 구리시의회 홈페이지에 공개해야 한다고 규정했다.

 

끝으로 박 위원장은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의정활동의 전문성을 제고해 시의 중요 지역현안을 원만하게 처리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제기되는 시민들의 요구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