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의정부4), 의정부시 주요 등산로 안전구급대함 확대 설치 방안 논의

GNNet | 기사입력 2020/07/02 [15:51]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의정부4), 의정부시 주요 등산로 안전구급대함 확대 설치 방안 논의

GNNet | 입력 : 2020/07/02 [15:51]

▲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의정부4)이 의정부시 주요 등산로 안전구급대함 확대 설치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의정부4)1일 의정부상담소에서 등산로폴리스 연합대장 이진만, 의정부시의회 정선희의원, 소방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 주요 등산로 안전구급대() 확대 설치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참석한 등산로폴리스 대표는 산악구조대 및 경찰서와 MOU를 맺고 그동안 수차례에 걸쳐 등산객의 안전과 인명을 구조하면서 등산로에 구급비치함이 1개소 밖에 없다면서 주요 등산로에 구급비치함 추가 설치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이에 소방당국 관계자는 현재 의정부시 주요 등산로 5개소에 구급비치함이 설치돼 있으며, 추가 설치는 시의회 협조를 통해 예산 확보 등 관련 사항에 대하여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 부의장은 등산로폴리스는 몇 년 전 사패산 여성 등산객 사망 사고 후 경찰서와 함께 민간조직이 구성되었으며, 구급함 추가 설치를 위한 예산 확보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추가설치 방법 외에 구급함을 5개 지구대에 비치해 등산로폴리스가 출발전에 지구대에서 수령해 활동한 이후 하산시 지구대에 반납하는 운영방안도 예산절감 등 여러 방면으로 좋을 것 같다향후, 등산로폴리스 연합대와 경찰서, 소방서, 의용소방대 등이 모두 다함께 정담회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MOU를 체결해 함께 활동하는 방법도 강구해보자고 덧붙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