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의정부시, 서울고등법원 원외재판부 유치 정담회

고상규기자 | 기사입력 2020/06/29 [11:19]

의정부시, 서울고등법원 원외재판부 유치 정담회

고상규기자 | 입력 : 2020/06/29 [11:19]

▲ 의정부시, 서울고등법원 원외재판부 유치 정담회(사진제공=의정부시청)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난 26일 도, 경기북부지방변호사회 관계자와 함께서울고등법원 원외재판부 유치 정담회를 했다.

 

29일 시에 따르면 정담회는 서울고등법원 원외재판부의 유치를 위한 홍보 및 서명운동 등 유치 활동에 빨간불이 켜짐에 따라, 이에 따른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대외활동이 줄어든 반면 온라인을 통한 홍보·교육·회의·쇼핑 등이 활발해지고 있는 점을 감안해, 서울고등법원 원외재판부 유치를 홍보하고 온라인 서명을 할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 오는 1일부터 정식 운영한다.

 

시 서울고등법원 원외재판부 유치 추진위원회의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는 황범순 부시장과 이임성 경기북부지방변호사회장은 코로나19로 국민 모두가 어려운 시기임에 공감하고, 온라인 방식으로의 홍보에 주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또한, 도는 경기북부 10개 시·군에 유치 활동에 대한 홍보와 온라인 서명 참여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변호사회는 적극적인 서명운동을 전개하며, 시는 이에 대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담당하기로 했다.

 

끝으로 황 부시장은 코로나19라는 위기는 모든 사람들의 인내와 노력으로 곧 해결될 것이며, 서울고등법원 원외재판부 또한 경기북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시에 유치될 것이다라며, “우리가 보장받지 못하고 있는 사법평등권을 찾을 수 있도록 서명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원외재판부 유치를 위한 서명운동은 오는 1일부터 1031일까지 온라인 서명운동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누구나 서명에 참여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