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의정부시, ‘Refresh 의정부 뉴딜 사업’ 위한 일자리 발굴 합동 전략회의 열어

고상규기자 | 기사입력 2020/06/09 [11:22]

의정부시, ‘Refresh 의정부 뉴딜 사업’ 위한 일자리 발굴 합동 전략회의 열어

고상규기자 | 입력 : 2020/06/09 [11:22]

▲ 의정부시, 일자리 발굴 합동 전략회의(사진제공=의정부시청)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8일 황범순 부시장, 관계부서 국·과장,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한국판 뉴딜 사업인 ‘Refresh 의정부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일자리 발굴 합동 전략회의를 열었다고 9일 밝혔다.

 

Refresh 의정부 뉴딜 사업은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1200여 명 규모의 공공일자리 창출사업으로, 이는 전국 희망 일자리 사업 중 가장 큰 규모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시에서 중점 추진하고 있는 G&B프로젝트와 연계한 푸른 도시 조성 및 도시미관 개선 사업, 공공 휴식 공간 개선 사업 등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또한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한 생활방역 지원, 지역상권 회복을 위한 골목상권·소상공인 지원, 청년 알바 프로젝트 등 의정부 경제 살리기 사업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논의됐다.

 

황 부시장은 각 실과소와 권역동에서 지역 특색에 알맞은 일자리들을 발굴해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사업들을 진행해 달라고 당부하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이 이번 기회로 더 많은 안정적인 소득을 얻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Refresh 의정부 뉴딜 사업은 6월 중순부터 모집할 예정이며 취약계층,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시민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