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의정부시 청년 도예 공방 조성사업 선정

고상규기자 | 기사입력 2020/06/08 [11:26]

의정부시 청년 도예 공방 조성사업 선정

고상규기자 | 입력 : 2020/06/08 [11:26]

▲ 의정부시청(사진=경기북도일보DB)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가 지난 4일 한국도자재단 주관 경기 청년 도예 공방 조성사업에 선정되어 공간조성비와 운영비 1억여 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8일 밝혔다.

 

경기 청년 도예 공방 조성사업은 청년 도예가들의 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시·군에서 보유한 유휴공간을 도예공방으로 조성하고, 이를 민간에 공유함으로써 도자문화 향유기회를 확대·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는 올해 말 운영될 청년 공간(청년지원센터)에 의정부시의 특성이 반영된 청년도예공방을 조성해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일반 시민들에게 도자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공모사업을 제안했으며, 지난 4~5월까지 진행된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실시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안병용 시장은 이번 청년 도예 공방 조성사업을 통해 시를 중심으로 도자소외지역인 경기북부지역에 새로운 도자문화예술이 정착되기를 기대한다,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운영으로 청년도예예술가의 양성지원은 물론, 실질적인 청년일자리 창출로 연결될 수 있도록 청년 공간 운영 등 청년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