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구리시, 클라우드 팩스서비스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사업 우수사례” 평가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20/06/01 [11:51]

구리시, 클라우드 팩스서비스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사업 우수사례” 평가

오종환기자 | 입력 : 2020/06/01 [11:51]

▲ 구리시청(사진=경기북도일보DB)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1일 자체 추진 중인 ‘IT공유경제 클라우드 팩스 서비스가 행정안전부의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사업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우수사례로 선정된 구리시‘IT공유경제 클라우드 팩스 서비스는 공유 정보자원을 구축해 공공분야의 기계팩스를 인터넷 기반의 클라우드 팩스로 전환 보급하고, 중복 발생하는 통신요금, 운영비 등의 예산을 절감하는 한편 관리 인력을 일원화해 낭비요인을 개선했다.

 

또한, 정보시스템 공유자원을 이용해 클라우드 팩스 서비스를 민간분야로 확대하고자 20197월 조례를 제정해 법적근거를 마련했다.

 

지난 해 8월 부터 올해 5월 현재까지 소상공인 등 130개소에 보급하여 사회적 약자와 협력소비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안승남 시장은“IT공유경제 클라우드 팩스 서비스가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사업 우수사례로 선정된 것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시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적극 행정의 결실로서, 앞으로도구리, 시민행복 특별시비전인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