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이재명 지사,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2년 연속 ‘최고등급’

오민석기자 | 기사입력 2020/05/25 [15:35]

이재명 지사,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2년 연속 ‘최고등급’

오민석기자 | 입력 : 2020/05/25 [15:35]

 

 



경기도 이재명 지사가 25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민선 7기 전국 시·도지사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결과가 최우수 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평가단은 지난 2월부터 전국 17개 시·도 단체장을 대상으로 20191231일 기준 공약 이행완료 19년 공약목표달성도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분야 등 5개 분야에 대해 평가하고 평가결과를 SA부터 D등급까지 5개 등급으로 분류했다.

 

이 지사는 이 가운데 공약 이행완료, 주민소통 분야에서 최우수 등급인 SA를 받아 종합평가에서도 SA등급을 획득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는 민선 7기 전체 공약계획 대비 공약 이행 완료도가 51.78%로 전국 평균(37.18%)보다 14.6%p 높아 공약 이행완료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도 홈페이지에 공약이행 현황을 정확히 공개하고, 도지사 공약관리 규정을 제정해 공약이행 및 평가 과정에 주민참여를 제도적으로 마련하는 등 주민소통분야에서도 우수한 점수를 얻었다.

 

끝으로 이 지사는 공약은 주권자인 도민들과의 공적인 약속이고 이를 이행하는 것은 기본적인 신뢰의 문제이자 선출직 공직자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것이라며 큰 공약, 작은 공약 구분 없이 도민들과 소통하면서 남은 임기 동안에도 성실히 공약을 잘 이행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스페셜 동정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