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파주시-철원군-고성군, DMZ 평화관광 재개 위해 손 잡다

최규숙기자 | 기사입력 2020/05/20 [13:12]

파주시-철원군-고성군, DMZ 평화관광 재개 위해 손 잡다

최규숙기자 | 입력 : 2020/05/20 [13:12]

▲ 파주시, DMZ 평화관광 재개를 위한 협력회의(사진제공=파주시청)


경기 파주시는 20일 임진각 DMZ 생태관광지원센터에서 최종환 시장, 이현종 철원군수와 함명준 고성군수 각 시·군 주민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중단된 ’DMZ 평화관광 재개를 위한 협력회의를 열었다.

 

이날 3개 시·군의 DMZ 관광 중단에 따른 피해상황과 관광재개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하고 지역주민과 의견을 나눴다.

 

또한 3개 시·군의 뜻을 담은 공동건의문을 채택, 서명하고 농림축산식품부, 환경부, 국방부에 DMZ 관광 재개를 건의하기로 결정했다.

 

공동 건의문에는 8개월간 DMZ 관광 중단으로 인한 3개 시·군 관광객 187만 명 감소로 직접 피해액 513억 원 발생 DMZ 관광지 방역강화 대책 현황 관광중단 장기화에 따른 지역주민 생존권 위협 상황 DMZ 관광재개 필요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최종환 시장은 작년 9월부터 접경지역 시·군들은 아프리카돼지열병의 확산을 막기 위해 DMZ 관광을 포함해 많은 것들을 포기하고 특별한 희생을 치러가며 관광재개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지역주민의 삶이 더 무너지기 전에 관광이 재개돼야 하며 3개 시·군은 DMZ 관광 재개를 위해 계속해서 힘을 합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규숙기자/ 여성의 섬세함으로 세상을 보는 눈을 가지고 기사에 녹여 내 겠습니다. 구리남양주시의가장 빠른정보 . 일등신문을 지향하겠습니다. 기사제보/정정보도 010-8936-870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