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4.15총선/포천·가평]이철휘 ‘노인’ 관련 공약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20/03/20 [09:39]

[4.15총선/포천·가평]이철휘 ‘노인’ 관련 공약

이건구기자 | 입력 : 2020/03/20 [09:39]

▲ 이철휘 예비후보,‘노인’ 관련 공약 중 일부(사진제공=이철휘 예비후보)


이철휘 후보(더불어민주당 포천·가평)20노인관련 공약을 발표했다.

 

첫 공약은 평생교육과 관련한 것으로 전 지역에 노인대학원 과정을 개설하고, 나아가 노인대학원 포스트 과정등 다양한 강좌를 개발 보급할 것을 공약했다.

 

이외도 지역 경로당 프로그램인 은빛 아카데미프로그램을 희망하는 전체 경로당에 제공하겠다고 공약했다.

 

또한 노년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경로당 공동일자리 사업을 공약했다.

 

이 사업은 경로당에서 진행하는 가내수공업 일자리 제공사업으로, 노인의 여가 활용 및 부 수익을 위한 것이다.

 

아울러, 노년의 건강을 위한 대책도 발표했다. 우선 노쇠 예방사업을 공약했다.

 

노쇠 예방사업은 지역 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쇠검진 및 건강평가를 바탕으로 노쇠 관련 상담을 하고, 매년 자신의 건강 진행상태를 확인하며, 집중관리가 필요한 고위험 취약계층 대상자를 선정하여 중재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또한, 더불어 건강한 노년을 위해 다양한 스포츠와 게임을 보급하고 대회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미 건강을 위한 스포츠 기구가 노인대학과 경로당에 배치돼있으나 일부는 활용도가 떨어지고 있다고 밝혓다.

 

이어 파크 골프장 등을 곳곳에 건설하고, 슐런 등 각종 노인형 스포츠를 보급하고 각종 대회를 열어 스포츠 활동의 참여 동기를 부여, 건강을 위한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겠다는 공약도 발표했다.

 

이외도 노인복지관 순회버스확대, ‘교통약자 이동 지원센터 운영등도 공약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관련기사목록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