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의정부시 확진자 발생에 따른 조치 및 향후계획 밝혀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20/03/11 [10:53]

의정부시 확진자 발생에 따른 조치 및 향후계획 밝혀

이건구기자 | 입력 : 2020/03/11 [10:53]

▲ 의정부시청(사진=경기북도일보DB)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11일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조치사항과 향후 계획을 밝히고 시민들의 개인위생과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 등으로 감염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확진자 동선 내 자택 및 거주지역(공동주택 전수), 음식점 2개소, 미용실 1개소, 약국 1개소, 잡화점 1개소, 회룡역 등을 대상으로 310일 두 차례 방역소독을 하고 5개 영업소는 폐쇄조치를 완료했다.

 

, 도역학조사관의 지휘와 의정부경철서의 협조로 CCTV, 카드결재이력 등 증거자료 수집 및 분석 완료했으며 환자 자가격리 조치 및 도의료원 포천병원 이송을 완료하고 가족 및 동선에 따른 밀접접촉자, 능동감시자 등을 분류 조치했다.

 

이와 함께 시는 환자 동선에 따른 지역주민 불안 감소를 위한 추가방역과 동선지 주변상가 등 방역 및 살균제를 배부하고 추가환자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역체계 가동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특히 도콜센터 등 다중집합시설 관리를 강화 및 방역조치하고 종교집회 등 한시적 금지 조치 지속 관리와 사회적거리두기 실천, 개인위생관리 홍보를 강화하고 접촉자, 유증상자 등 검체채취 및 검사를 의뢰하기로 했다.

 

아울러 자가격리자 모니터링과 격리물품을 지급하고 인력지원이 필요한 약국에 311일부터 자원봉사자를 배치해 마스크 판매를 돕기로 했다.

 

안병용 시장은 시민여러분들께서는 개인의 위생관리를 더욱 철저히 해주시고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문 자제는 물론, 이상 징후 시 우선 보건소에 신고해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드린다시는 시민 여러분과 함께 모든 역량을 총결집해 이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관련기사목록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