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남양주시 조광한, 몸 사리지 않고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지역 현장 점검

시민불안 해소 위해 화도읍 추가확진자 이동경로 및 조치사항 확인..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20/02/27 [10:41]

남양주시 조광한, 몸 사리지 않고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지역 현장 점검

시민불안 해소 위해 화도읍 추가확진자 이동경로 및 조치사항 확인..

이건구기자 | 입력 : 2020/02/27 [10:41]

▲ 남양주시 화도읍에서 2번째 발생한 코로나19 확진환자의 이동경로를 현장 방문한 조광한 시장이 동행한 관계공무원들에게 시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보다 촘촘한 안전관리망과 방역체계를 만들 것을 주문하고 있다.(사진=남양주시청)  © GNNet

 

경기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코로나-19 추가 확진환자가 발생된 화도읍 지역을 방문해 확진자 이동경로와 조치사항 등을 직접 확인하고 시민불안 해소에 적극 나설 것을 주문했다.

 

26일, 조광한 시장은 윤경택 남양주보건소장 등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추가 확진자가 다녀간 이동경로 내 점포시설들을 방문해 방역 및 폐쇄여부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시설 대표들을 만나 위로와 협조를 당부했다.

 

 

조 시장은 “시민들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내손에 남양주,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정확한 사실을 홍보하고 시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확진자가 다녀간 점포뿐만 아니라 점포 주변도 폭넓게 소독을 실시하도록 하고, 방역 및 폐쇄조치 이후에는 화도읍에서 지속적인 사후관리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또한 현장방문을 마치고 화도읍행정복지센터에서 관계자들과 향후 대응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으며, 27일부터 이틀 간 화도읍에 이동시장실을 운영해 직접 현장을 진두지휘할 계획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신천지 신도로 밝혀진 추가 확진자의 밀접접촉자인 딸2명의 검체검사 결과가 26일 오후 6시 45분 음성으로 판정되었으며, 지난 25일 최초 확진환자인 몽골인A씨는 지병이 악화된 관계로 안타깝게도 사망했다고 밝혔다.

 

이어 남양주시민의 건강과 생명보호를 위해 코로나19 뿐만이 아니라 그 어떤 감염병에도 안전한 청정도시를 만들기 위한 최선의 방역체계와 안전 매뉴얼을 만들어 모두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보다 철저를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