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의회 김경호(가평) 의원, 가평소방서 비상대책반 격려

정영택기자 | 기사입력 2020/02/03 [11:10]

경기도의회 김경호(가평) 의원, 가평소방서 비상대책반 격려

정영택기자 | 입력 : 2020/02/03 [11:10]

▲ 경기도의회 김경호(가평)의원이 가평소방서에서 대응체계확립에 대한 보고를 받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김경호 의원(더불어민주당, 가평)은 코로나바이러스 가평 지역 대처방안을 살펴보기 위해 1일 가평소방서를 방문했다고 3일 밝혔다.

 

김 의원은 가평소방서를 방문해 김전수 소방서장을 면담하고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비상대책반을 찾아가 대응체계 확립에 대한 보고를 받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보고에서 군은 유증상자·확진자는 없으며 의심환자 발생시 1차 보건소 신고 후 보건소 구급차를 이용하여 강원대학병원으로 이동토록 했다.

 

또한 보건소 구급차가 사용이 불가할 경우 2차로 파주 음압 구급차, 3차로 수난구급차를 활용토록 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어 김의원은 도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해 군에 남이섬과 쁘띠프랑스의 경우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으로 열화상 장비를 투입을 요청했다.

 

이에 재난안전대책본부는 각 지방자치단체 보건소로 1억 원을 긴급 지원했으며 군은 남이섬의 개방된 곳으로 열화상 장비를 투입하기가 어렵고 최근에는 중국인 관광객은 거의 없어 열화상장비보다는 관련 물품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감염자 조기 발견을 위한 관리체계 확립과 인구가 집중되는 어린이집, 아동센터, 경로당 등 감염병 취약계층 시설 예방대책강화, 마스크 필수착용 및 손씻기 등 감염예방 캠페인 등이 함께 이뤄질 수 있도록 철저한 대책 마련을 요구한다.”라고 말했다.

정영택 / 기자, 등단 소설가. 서강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중국학과 석사과정 수료. 세상 돌아가는 일, 그리고 그 세상을 돌아가게 만드는 힘의 원천 즉 '사람'에 관심이 많은 정영택 기자입니다. 제보주시면 감사한 마음으로 달려가겠습니다. 제보/보도정정 요청 010-2473-2815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