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선제적차단 ‘TF팀 가동’

정영택기자 | 기사입력 2020/01/23 [13:40]

구리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선제적차단 ‘TF팀 가동’

정영택기자 | 입력 : 2020/01/23 [13:40]

▲ 구리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긴급대책회의(사진제공=구리시청)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23일 조정아 부시장 주재로 보건소장 및 감염병 담당자 등과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한 긴급 대책회의를 열었다.

 

시는 회의에서 신종 감염병 차단을 위해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TF팀을 구성해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설 연휴가 중국 춘절과 기간이 겹쳐 감염병 확산 차단에 가장 큰 고비가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설 연휴 비상근무는 물론 대 시민 홍보, 관내 의료기관 협력체계 구축, 다중이용시설 마스크 및 손 소독제 배부 등 감영예방에 철저를 기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민들에게도 SNS, 생생문자,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우한시 방문 또는 체류 후 14일 이내에 발열과 폐렴,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즉시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또는 보건소로 신고해줄 것과 함께 중국 및 해외여행 시 감염위험장소 방문 자제 등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안승남 시장은 조정아 부시장으로부터 관련보고를 받고 중국 우한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환자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으니, 시민들에게 감염병예방 행동수칙과 손 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수칙 홍보,증상발생시 신고 등 지역사회 감염병 전파 차단을 위해 힘써 달라고 말했다.

 

 

정영택 / 기자, 등단 소설가. 서강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중국학과 석사과정 수료. 세상 돌아가는 일, 그리고 그 세상을 돌아가게 만드는 힘의 원천 즉 '사람'에 관심이 많은 정영택 기자입니다. 제보주시면 감사한 마음으로 달려가겠습니다. 제보/보도정정 요청 010-2473-2815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