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4.15총선 파주시갑]조일출 예비후보, ‘파주교통혁명’공약 발표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20/01/22 [11:44]

[4.15총선 파주시갑]조일출 예비후보, ‘파주교통혁명’공약 발표

이건구기자 | 입력 : 2020/01/22 [11:44]

▲ 조일출 파주시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사진제공= 조일출 파주시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경기 파주시갑 조일출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22파주교통혁명이란 두 번째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이번 공약은 운정신도시의 가장 취약한 교통문제 해결을 위해 첫 번째 공약인 백지화 상태에서 재 시작된 지하철 3호선 연장 임기내 착공 및 완공에 이은 두 번째 공약이다.

 

조후보의 파주교통혁명공약의 핵심은 운정역 주변에 대중교통허브센터를 구축해 광역(M)/직행/시내(지선)/순환(마을)버스 간 효율적 연계로 운정신도시내 지역을 10분 이내 도착(일명 ‘10분 교통혁명’)토록 하겠다는 것이며 이를 통해 운정역 상권도 동시에 활성화 시키겠다는 것이다.

 

특히 공청회와 토론회를 열어 시민의견을 적극 반영해 파주 전 지역의 버스, 택시 이용 편의성을 혁명적으로 개선하겠다고 했다.

 

또한 경의선 전철 운행간격 시간단축 및 증차뿐만 아니라 퇴근시 급행전철 운정역 및 야당역 정차를 실현하겠다고 했다.

 

그리고 GTX 2023년 차질 없는 완공과 교하 열병합발전소 지하관통은 파주시민의 안전을 위해 반드시 노선 전면수정을 하겠다고 했다.

 

또한 지역 최대 일자리인 LG 디스플레이 직원들의 출퇴근 원활화를 위해 문산제일고 앞 삼거리의 고질적 정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적극 마련하겠다고 했다.

 

특히 시에서 가장 낙후된 지역 중 한 곳인 조리읍, 광탄면 발전을 위해 지하철 3호선 삼송역-조리읍(광탄면)-공릉천-금촌(금릉) 신설노선 추진을 위한 국토교통부(철도투자개발과)의 사전타당성조사 용역을 반드시 하겠다고 공약했다.

 

또한 통일로, 78번 국도 등 광탄면, 조리읍 서울 진입구간 상습정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도 적극 마련하겠으며, 2외곽 순환고속도로 김포, 파주 구간 자유로 IC설치도 조속확정토록 하겠다고 했다.

 

끝으로 조후보는 시와 운정신도시의 경쟁력은 교통인프라에서 출발된다며 반드시 임기내 지하철 3호선 연장과 교통혁명 공약을 실현시켜 운정을 최강신도시, 이사와서 살고 싶은 신도시로 만들겠다고 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