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의정부시, 반다비 국민체육센터 건립에 국비 40억원 확보

오민석기자 | 기사입력 2020/01/09 [11:12]

의정부시, 반다비 국민체육센터 건립에 국비 40억원 확보

오민석기자 | 입력 : 2020/01/09 [11:12]

▲ 의정부시청.(사진=경기북도일보DB)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 반다비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이 문화체육관광부가 하는 2020년도 장애인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총 40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는다고 9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11,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한 장애인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 추가 공모에 국비 40억 원, 시비 52억 원 등 총 사업비 92억 원을 투자해 2023년 완공을 목표로 하는 사업계획서를 도를 통해 문화체육관광부에 제출했다.

 

반다비 국민체육센터는 녹양동 399번지에 위치한 해오름 근린공원 내에 건립될 예정이며 지하 1~지상 3, 연면적 3,400규모로 수영장, 다목적체육관, 체력단련실, 풋살장 등을 포함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시설로 운영할 방침이다.

 

이영재 시 체육과장은 의정부시에서 장애인을 위한 체육센터 건립 사업은 이번이 처음으로, 생활체육시설 사각지대 해소뿐만 아니라 다양한 계층을 위한 체육 인프라를 구축해 시민들의 체력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스포츠 복지도시이자 희망도시 의정부시의 완성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요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