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도의회 임창열(구리.2)의원 교육환경개선 관련 학부모 간담회

정영택기자 | 기사입력 2019/12/24 [17:17]

경기도의회 임창열(구리.2)의원 교육환경개선 관련 학부모 간담회

정영택기자 | 입력 : 2019/12/24 [17:17]

▲ 경기도의회 구리상담소 교육환경개선 관련 학부모 간담회(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임창열 의원(더민주,구리2)24일 구리상담소에서 구지초등학교 학부모회장과 운영위원장, 학부모, 양경애 시의원등 8명의 학부모들과 지역현안민원을 듣고자 간담회를 열었다.

 

이 날 윤경옥 학부모회장은 주말·평일에도 많은 주민들이 운동장을 이용해 운동장 주변 맨홀 밑으로 쓰레기 및 담배꽁초등을 넣어 맨홀이 역할을 못하고 있으니 촘촘하게 돼 있는 디자인으로 교체한다면 안전과 쓰레기 문제도 해결 될 것이라 했다.

 

또한 노후화된 학교이다 보니 주차장과 옐로존 도로도 움푹 파여서 아이들이 수시로 다니는 곳이 위험에 처해있다고도 했다.

 

, 아이들의 휴식처인 운동장 스탠드와 채광판이 깨져있고 얇은판으로 돼 있어서 작은 충격에도 흔들릴정도이므로 교체해 비가올 경우에도 피할 수 있는 장소로 이용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어 학교부근 학원이 밀집된 곳에 술집과 음식점들이 공존하고 있어 금연구역으로 지정돼 있지 않고 흡연부스가 따로 설치돼 있지 않아 아이들은 이 곳을 지날 때마다 숨을 안 쉬고 뛰어가기가 일쑤이니 흡연 부스 설치가 절실히 요구된다고도 했다.

 

이에 임 의원은 관계기관과 협의해 낙후된 학교 시설물을 빠른 시일내에 교체하고 흡연부스도 설치하도록해 학생들의 안전과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할 것이며 추후 필요하다면 학교시설 환경개선부담금을 지원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임 의원은 경기도의회 구리상담소를 기반으로 주민이 필요로 하는 지역 현안 사업들은 논의하고 주민과 좀 더 가깝게 소통하는 현장중심의 의정 활동을 펼쳐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영택 / 기자, 등단 소설가. 서강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중국학과 석사과정 수료. 세상 돌아가는 일, 그리고 그 세상을 돌아가게 만드는 힘의 원천 즉 '사람'에 관심이 많은 정영택 기자입니다. 제보주시면 감사한 마음으로 달려가겠습니다. 제보/보도정정 요청 010-2473-281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