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의회 신정현(고양.3)의원 ‘독립운동사 교육 활성화 조례안’ 본회의 통과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19/12/20 [13:32]

경기도의회 신정현(고양.3)의원 ‘독립운동사 교육 활성화 조례안’ 본회의 통과

이건구기자 | 입력 : 2019/12/20 [13:32]

▲ 사진=신정현의원(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신정현 의원(고양3, 더민주)이 발의한 경기도교육청 독립운동사 교육 활성화 조례안20일 도의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조례안은 일제 강점기의 험난한 시련을 이겨내고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키며 민족 공동체가 근대적 국가로 성장하기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다해왔던 독립운동사에 대하여, 경기도 학교교육을 활성화하고 지원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독립운동사 교육 활성화 조례를 제정하게 되면 기본 조례만으로는 부족한 독립운동사 교육 활성화 계획의 수립시행’, ‘독립운동사 교육 지원 협의회의 구성운영’, ‘다양한 독립운동사 교육 활동’, ‘유관기관과의 협력’, ‘관련 사업의 대한 행정적재정적 지원등을 추진할 수 있게 된다.

 

신 의원은 일제의 침략으로 인한 민족의 수난기를 극복해낸 국내외 독립운동사를 올바로 이해하는 것은 일제치하의 혹독한 환경 속에서도 평화와 공존의 가치를 추구했던 선조들의 독립운동정신을 교훈으로 삼아 일상 속에서 자주적이고 민주적인 평화시민으로 성장해 나가는 데 이바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신 의원은 최근 청소년들 사이에서 유관순 열사 등의 독립운동가들에 대한 원색적 조롱이 오가고 독립운동행위에 대해 이슬람국가의 테러와 동일시하며 성노예 할머니들에게 자발적 매춘부라고 비난하는 글들이 횡행하는 현실에 대한 우려를 표하지 않을 수 없다, “앞으로 도의회가 독립운동사 교육의 전환과 확산에 앞장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본 조례안은 20201월에 공포되어 시행될 예정이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