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의회 이창균(남양주.5)의원 대표발의,'팔당상수원 보호구역 규제개선 건의안' 통과

최경진기자 | 기사입력 2019/12/20 [14:14]

경기도의회 이창균(남양주.5)의원 대표발의,'팔당상수원 보호구역 규제개선 건의안' 통과

최경진기자 | 입력 : 2019/12/20 [14:14]

▲ 경기도의회 이창균 의원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는 20일 열린 제340회 정례회 제5차 본회의에서 도시환경위원회 이창균(남양주5)이 대표 발의하고 안기권 의원 등이 공동 발의한 팔당상수원 보호구역 규제개선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건의안은 팔당지역이 지난 1975년 상수원보호구역으로 지정 이후 각종 건축물의 입지규제와 용도변경 등 각종 행위에 대한 강력한 규제로 이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오랫동안 고통에 시달려 왔으며, 지금은 대부분의 하수가 처리시설로 유입돼 처리되고 있고 수처리 기술도 과거에 비해 비약적으로 발전됐으므로 여건 변화에 발 맞춰 상수원보호구역 내 주민들이 최소한의 생계유지를 할 수 있도록 규제개선이 필요하다.’고 건의안 채택 이유를 밝혔다.

 

결의안의 주요내용으로 팔당상수원보호구역 내 토지 성토행위규정 개선 체험·실습시설 규모 확대 및 최소한의 오수발생시설 허용 음식점용도 건축물의 규모 및 용도변경 확대 농가주택의 부속사, 지하창고의 용도변경 허용 환경정비구역 내 주택의 일반음식점 용도변경에 따른 주차장 조성 허용 기존 건축물의 환경정비구역 내 신축 가능 건축물로의 용도변경 허용 환경정비구역 내 음식점 용도변경 허용범위 산정 시 기존 음식점 제외 등이 포함됐으며, 결의안은 국회(환경노동위원회), 환경부, 경기도 수자원본부로 이송할 예정이다.

 

이창균 의원은 해당 지역주민의 불편 해소는 물론 팔당상수원 관리정책 추진에 적극적인 협조를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수질에 영향이 없는 범위 안에서 합리적인 규제개선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건의 이유를 설명했다.

 

경기북도일보 남부지사 본부장 / 최선을 다하는 사람은 아름답습니다. 남양주, 가평, 양평 시민들의 알권리와 시민이 주인이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멀리보고 바르게 보고 한발짝 더 움직이겠습니다. / 기사제보 정정요청 010-9620-9240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