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교육청, ‘학교복합시설 건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9/12/05 [17:03]

경기도교육청, ‘학교복합시설 건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오종환기자 | 입력 : 2019/12/05 [17:03]

 

▲ 경기도교육청이 문화체육관광부·국가균형발전위원회·경기도청과 ‘수영교육 활성화를 위한 학교복합시설 건립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5일 오산 원동초등학교에서 문화체육관광부·국가균형발전위원회·경기도청과 수영교육 활성화를 위한 학교복합시설 건립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는 이재정 교육감과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송재호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 김희겸 도 행정1부지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2021년 도내 초··고교에 수영장을 포함한 학교복합시설을 건립해 학생 수영교육을 활성화하고, 지역주민의 체육활동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업무협약 주요내용은 2021, 수영장형 체육관 등 100억 원 규모의 학교복합시설 건립 지원, 완공 후 지역주민에 시설 개방을 위한 도교육청·문광부·균형위·경기도청 간 상호 협력 등이다.

 

또 업무협약서에는 문체부와 도·도교육청이 학교복합시설 건립 사업비를 분담하고, 도교육청이 학교 내 부지를 제공하면 경기도(·)가 학교복합시설 건립·관리·운영 주체가 된다는 내용이 담겼다.

 

또 균형위와 문체부는 생활SOC 사업 공모·평가·선정 때 학교복합시설을 우선 검토 하도록 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서 이 교육감은 인구가 급감하는 시대에 학교시설을 어떻게 잘 활용해서 주민과 학생들이 함께 사회복지, 건강과 활동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가는 대단히 중요한 과제라면서, “스포츠컴플렉스, 카페형 도서관, 체험학습을 위한 호스텔 등 폐교를 활용한 지역사회시설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기도교육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