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 갈매동에서 ..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시민들과 대화

갈매지구, 교통. 보육. 보건등 환경 개선 시급

정영택기자 | 기사입력 2019/12/02 [10:56]

구리시, 갈매동에서 ..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시민들과 대화

갈매지구, 교통. 보육. 보건등 환경 개선 시급

정영택기자 | 입력 : 2019/12/02 [10:56]

▲ 구리시,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사진제공=구리시청)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29일 갈매동행정복지센터에서찾아가는 이동시장실을 열고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청취했다고 2일 밝혔다.

 

신도시 조성 이후 지난 2016년부터 본격적인 입주가 시작된 갈매지구는 교통, 보육, 보건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반시설 부족과 주거환경개선사업이 시급한 실정이다.

 

실제로 안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동시장실 첫 행선지로 갈매신도시를 선택한 것은 시에서 교통 등 각종 인프라 부족으로 시민생활이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이면서 민선7기 공약사업이기도 한갈매지식산업센터 건립등 현안 사업들이 많이 산적해 있기 때문이라며, 다가오는 경자년(庚子年)새해 시장인 저와 이 지역의 주인인 여러분이 함께 지혜를 모아서 시에서 가장 살기 좋은 큰 변화의 바람을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열린 자유토론에서 주민들은 공영버스주차장 확보, 버스증차와 노선변경 등 교통대책과 어린이집확충, 시민안전을 위한 신속한 제설작업과 도로정비 등를 건의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1811월부터 해 오던 야간 시장실 준비를 위해 사전에 접수된 민원이 처음에는 3~4건 이었지만 최근에는 매월 6~8건으로 증가한 것으로 조사돼 야간 시장실이 지역 주민들의 답답함을 풀어 나가는 희망적인 창구로서의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했다

정영택 / 기자, 등단 소설가. 서강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중국학과 석사과정 수료. 세상 돌아가는 일, 그리고 그 세상을 돌아가게 만드는 힘의 원천 즉 '사람'에 관심이 많은 정영택 기자입니다. 제보주시면 감사한 마음으로 달려가겠습니다. 제보/보도정정 요청 010-2473-2815
구리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