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 전 계층 채용박람회 ‘일뜰날’ 취업열기 후끈

정영택기자 | 기사입력 2019/11/29 [10:53]

구리시, 전 계층 채용박람회 ‘일뜰날’ 취업열기 후끈

정영택기자 | 입력 : 2019/11/29 [10:53]

▲ ‘2019 구리시 전 계층 채용박람회 with 일뜰날’ 행사장 모습(사진제공=구리시청)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28‘2019 구리시 전 계층 채용박람회 with 일뜰날700여명의 구직자들이 방문하여 취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반영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시 일자리센터, 새일센터, 경기북부광역새일센터,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시니어클럽 등 지역 유관기관 합동으로 계층별 맞춤형 일자리 채용 정보와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청년층부터 고령층까지 전 계층을 아우르는 행사로 진행됐으며, 시 인근 우수 기업 32개 업체가 참여해 총 203여명을 모집하는 규모로 운영됐다.

 

특히 현장에 방문한 700여명의 구직자 중 378명이 현장 면접에 직접 참여했고, 간접 참여 업체 37개 업체에 대한 이력서 접수에 92명이 지원하는 등 구인·구직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도를 보였다.

 

또한 현장에서 바로 면접 참여가 가능하도록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과 이력서 컨설팅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많은 구직자들이 만족감을 나타냈으며, 유관기관의 직무적성검사, 노무 상담과 취업 성공 패키지 등 구직 상담 및 일자리 정보를 제공과 취업 타로카드 등의 부대행사도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일자리 교육 및 상담, 알선은 시일자리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정영택 / 기자, 등단 소설가. 서강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중국학과 석사과정 수료. 세상 돌아가는 일, 그리고 그 세상을 돌아가게 만드는 힘의 원천 즉 '사람'에 관심이 많은 정영택 기자입니다. 제보주시면 감사한 마음으로 달려가겠습니다. 제보/보도정정 요청 010-2473-2815
구리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