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의회 김경호(가평)의원, ‘전천후 테니스장 조성공사’ 예산 확보‥

3억 5천만원

정영택기자 | 기사입력 2019/11/27 [16:49]

경기도의회 김경호(가평)의원, ‘전천후 테니스장 조성공사’ 예산 확보‥

3억 5천만원

정영택기자 | 입력 : 2019/11/27 [16:49]

 

▲ 경기도의회 김경호 의원(사진=경기북도일보DB)

 

 경기도의회 김경호 의원(더불어민주당, 가평)26, 가평 지역 테니스 동호인들의 숙원사업이던 가평 전천후 테니스장 조성공사 사업과 관련하여 정부 균형발전특별회계(이하 균특회계) 35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군은 군 내 비가림 시설이 설치돼있는 테니스장이 없어 우천 시 이용이 불가능하며 각종 대회를 유치하려고 해도 날씨 영향을 받아 불리하다는 입장이다.

 

1인당 국민소득이 높아질수록 생활체육이 발달하고 각종 대회를 유치함으로서 지역 경제 발전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고 밝혔다.

 

이에 군은 지난해 도에 체육진흥시설 균특회계를 신청해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지난 10월 승인됐다.

 

도 균형발전기획실은 지난 10월 국비 확정 공문을 받아 2020년 체육진흥시설 지역 균특사업으로 예산을 편성함에 따라 지원이 가능하게 됐다.

 

향후 계획은 군의회의 공유재산 심의가 끝나면 실시 설계용역과 함께 공사착공이 이뤄진다.

 

총사업비는 25억 원으로 국비 보조율에 따라 국비 30%, ·군비 70%이며 테니스장 5면에 대해 비가림 시설을 설치하게 된다.

 

김 의원은 이번 국비예산은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지역발전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했다고 말했다

정영택 / 기자, 등단 소설가. 서강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중국학과 석사과정 수료. 세상 돌아가는 일, 그리고 그 세상을 돌아가게 만드는 힘의 원천 즉 '사람'에 관심이 많은 정영택 기자입니다. 제보주시면 감사한 마음으로 달려가겠습니다. 제보/보도정정 요청 010-2473-2815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