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남양주시, 박신환 부시장 “시민불편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기‥”

겨울철, 시민안전보고회

최경진기자 | 기사입력 2019/11/27 [16:40]

남양주시, 박신환 부시장 “시민불편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기‥”

겨울철, 시민안전보고회

최경진기자 | 입력 : 2019/11/27 [16:40]

▲ 남양주시, 겨울철 시민생활안전 보고회(사진제공=남양주시청)  

 

경기 남양주시(시장 조광한)27일 겨울철 재난안전사고인 대설, 한파, 화재에 대비하기 위해 ‘2019년 겨울철 시민생활안전 대책 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는 박신환 부시장 주재로 2차 안전관리민관협력위원회와 병행햐 열렸으며, 관계부서 및 남양주 소방서, 경찰서, 가스안전공사의 겨울철 중점 추진대책 점검과 안전관리민관협력위원회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안전관리민관협력위원회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12조의2에 따라 2017년 출범했으며, 재난 및 안전관리에 관한 지역차원의 민관 협력관계를 원활히 하고 재난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구성된 위원회로서 겨울철 재난예방을 위한 방안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시는 겨울철 대책기간(‘19.11.15.~‘20.3.15.)동안 강설 예보 시 취약지역에 대한 선제적인 제설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함은 물론, 독거노인, 비정형거주자 등 취약계층에 대해 주기적인 현장 확인 등을 통해 보호 활동을 강화하고 농업인 약 6,000명에 대한 비상연락망을 구축·관리하고 있다.

 

또한 계량기 동파에 대비해 비상근무조와 현장 출동반을 편성하는 등 대설, 한파,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 제로화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 부시장은 최근 재난이 대형화, 다양화되고 관리해야할 대상시설이 늘어남에 따라 행정력으로 대응하는데 한계가 있다.”민관의 협력과 평소 철저한 사전 준비로 인명피해와 시민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경기북도일보 남부지사 본부장 / 최선을 다하는 사람은 아름답습니다. 남양주, 가평, 양평 시민들의 알권리와 시민이 주인이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멀리보고 바르게 보고 한발짝 더 움직이겠습니다. / 기사제보 정정요청 010-9620-9240
남양주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