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미담]대진대학교 백규철 강사, 1천200만원 장학금 기부..

대진대, 백규철 강사에 감사패 전달..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19/11/27 [14:42]

[미담]대진대학교 백규철 강사, 1천200만원 장학금 기부..

대진대, 백규철 강사에 감사패 전달..

이건구기자 | 입력 : 2019/11/27 [14:42]

▲ 대진대학교 학생들을 위해 써 달라며 1천2백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한 생명화학부 백규철강사(사진 좌측)에게 이면재 총장이 학교를 대표해 감사의 뜻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했다.(사진=대진대학교) 

 

대진대학교(총장 이면재)는 26일 오후 2시, 총장실에서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으로 써달라며 1,200만원을 기부한 백규철(생명화학부 화학전공) 강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물리유기화학 분야의 전문가인 백규철 강사는 한솔제지 선임연구원, 파인켐 연구실장 등 산업체 현장에서 다양한 연구개발을 해왔으며 지난 2011년부터 생명화학부(화학전공) 시간강사와 초빙교원으로 근무하며 대진대학교와 인연을 맺었다.

 

투철한 사명감과 헌신적인 노력으로 강의에 임하기로 유명한 백규철 강사는 “경제적 어려움과 열악한 환경에서도 성실하고 꿋꿋하게 학업에 매진하는 청년 세대를 보며 10여 년 전 부터 장학금 기부에 대한 생각을 해왔다”며 장학금 기부의 배경을 밝혔다.

 

이어 “장학금 기부가 다소 늦어졌지만 지금부터라도 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잊고 대진대를 통해 지역사회와 국가의 발전을 위해 일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했으면 좋겠다”는 소회를 전했다.

 

이면재 총장은 “우리대학을 위해 기부한 백규철강사를 비롯한 기부자들의 숭고한 뜻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본교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백 강사의 학교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장학기금 전달에 감사를 전했다.

 

한편 대진대학교는 학생 성공을 대학 최우선의 가치로 내세우며 창의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100여개의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는 등 전국 최대 규모의 장학제도를 자랑하고 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대진대학교 백규철강사 관련기사목록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