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겨울 두렵지 않은 가평경찰서, “아이젠 신고 외근 활동” ..참신 아이디어 평가

지역내 6개 파출소에 28개 보급

정영택기자 | 기사입력 2019/11/27 [13:32]

겨울 두렵지 않은 가평경찰서, “아이젠 신고 외근 활동” ..참신 아이디어 평가

지역내 6개 파출소에 28개 보급

정영택기자 | 입력 : 2019/11/27 [13:32]

▲ 아이젠을 신발 바닥에 부착하는 가평경찰서 경찰관./경기북도일보= 정영택기자


 

경기 가평경찰서(서장 서민)가 겨울철 원활한 외근활동을 위해 지역경찰 및 교통근무자들에게 아이젠을 보급해 참신한 아이디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동안 가평지역은 겨울철 폭설과 도로결빙으로 인한 각종 사건·사고가 많이 발생해 외근 경찰관들에게 신발 바닥에 부착해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아이젠 등과 같은 월동장구 보급이 시급한 실정이었다.

 

특히 겨울철 교통사고처리 출동 시 도로결빙으로 인한 미끄럼 사고 등 경찰관의 2차 피해가 종종 발생해 외근활동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하던 차에, 이번 아이젠 보급으로 겨울철 경찰들의 외근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가평읍내 파출소 경찰관 이00(56)아이젠 보급으로 겨울철 교통사고처리 및 실종자 수색 등 외근활동 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현재 가평경찰서는 지역 내 6개 파출소에 28개의 아이젠을 보급한 상태이며 앞으로도 지역경찰 및 교통 근무자들에게 겨울철 안전한 외근활동을 위해 지속적으로 아이젠을 보급할 예정이다.

 

서민 가평경찰서장은 지역특성상 산이 많고 겨울철에 눈도 많이 내려 미끄럼 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가평에서 불철주야 근무하는 지역경찰·교통근무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정영택 / 기자, 등단 소설가. 서강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중국학과 석사과정 수료. 세상 돌아가는 일, 그리고 그 세상을 돌아가게 만드는 힘의 원천 즉 '사람'에 관심이 많은 정영택 기자입니다. 제보주시면 감사한 마음으로 달려가겠습니다. 제보/보도정정 요청 010-2473-2815
가평경찰서, 서민, 가평署, 아이젠, 아이젠 보급 관련기사목록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